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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CardMatch #1 플러터 두번째 앱 만들기(간단한 게임 도전)
    앱 개발/flutter cardmatch 2024. 12. 3. 17:38

     

    플러터로 만들 두번째로 만들 앱은 게임!

     

    flame을 둘러보았으며, 여러가지 effect와 컴포넌트를 제공하는 듯하다.

     

    게임개발은 유니티가 편해보이지만, 아래 이유로 플러터로 개발을 시작함.

     

    1. 이후에 만들 앱들이 게임만 있는것이 아님

    2. 만드려는 게임이 간단한 케쥬얼 게임

    3. 첫번째 앱을 만들면서 소켓, Admob, 유틸 등  소스들이 플러터에 이미 구현되어 있는 상태임.

    4. 빠른 제작 및 배포를 위한 플러터 선택

    5. 유니티 사용시 앱 오프닝 로고가 거슬림. ( 이전에 잠깐 경험해봄 ) / 툭하면 유료로 전환하려는 자세때문에 불안함

     

     

     

    첫번째 만들게임은 "카드 짝맞추기"로 정함. 만들고 싶었던건 다른것이지만 처음이니까 간단하게~

     

    대략적인 컨셉 설계

    1. 싱글플레이 / 멀티플레이(4인)

    2. 스킬 강화

    3. 게임 이길때 랜덤박스 오픈. 멀티플레이는 아이템이 배수로 나오게 조절

    4. 멀티플레이 게임자끼리 채팅은 금지, 이모티콘은 허용 -> 앱 심사 받을때 연령제한도 생기고 까다로워서 채팅은 삭제함

    5. 멀티플레이시 상대방을 방해할수 있는 스킬 적절히 넣기

    6. 회원가입 심플하게

    7. 우편함 -> 회원가입된 사용자는 1일 1회 우편으로 출석 골드 발송 / 다른 사용자에게 골드 보내기 허용

    8. 랭킹 시스템

     

     

     

    구현하기 위한 사전조사 목록

    1. flame component, effect 조사

    2. flame overlay 구현방법 확인

    3. shader 사용법? 뭔가 어려운느낌임

    4. 서버 - COCView 서버 업그레이드로 메모리가 굉장히 널널해짐. COCView 서버에다가 이 프로젝트의 API 서버도 같이 만들 예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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