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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COCView #5 현재까지 진행사항( 일부기능 미완성 )
    앱 개발/flutter cocview 2024. 8. 19. 23:15

     

     

    이전에 고민했던 부분에 대한 진행 사항 정리

     

    0. 서버세팅(완료)

      + 메모리 2G 라이트세일 3개월 무료에 세팅함. 이후 더 높은 사양으로 업그레이드 예정.

      + 리눅스 centOS, API 데몬은 java로 개발완료하여 적용함

      + 소켓 버퍼사이즈 때문에 고통받지만 해결함. 하지만 메모리가 낮아 받고 보낼때 소켓으로 인한 딜레이가 생기고 있음.

      + 푸시는 부하생기지 않게 다른 서버에 별도로 돌아가고, 푸시발송 테이블을 폴링함. 이후에 더 필요시 모듈만 늘리면됨.

        >> 신선도 관리를 위해 푸시발송후 403 에러 발생시 해당토큰을 삭제하도록 함. 접속안한지 1달된 사용자도 토큰삭제.

     

    1. 배치 댓글 기능(완료)
      + 댓글허용. 유튜브 링크 포함

      + 군대복사 포함 

      + 댓글 구글번역 기능 >> API 알아보니 특정요청 수 이상이면 비용 발생하므로 구현 안함


    2. 업그레이드 타이머 (미완)
    + 언제끝났는지 확인

       >> 푸시 연동 fcm rest api 이용할 예정.

       >> 로그인된 유저 태그에서 자동으로 정보를 가지고 올것임 ( 업그레이드 정보, 영웅레벨 등 / 방어타워는 정보가 없음  > 일단 제외)
    + 다계정 알람 동시확인

       >> 타이머 설정에서 로그인된 계정은 자동추가 + 부계정은 태그로 추가가능하게.

    + 클래시닌자 느려서 빠릿빠릿한 느낌으로 사용 희망

       >> 시퀀셜한 맵에 담고 모니터링 쓰레드에서 시간별로 푸쉬 주는 방법 사용할 예정

    + 제한사항
       >> 기본으로 몇개 제공하고, 푸시알람 하나 추가하는데 리워드(30초) 광고 넣을예정. 무분별한 사용으로 서버 부하 금지

    3. 클랜홍보 기능(미완)
     + 로그인된 아이디의 클랜  홍보 페이퍼롤링

       >> 추후 구현

     

    4. 다계정 업글 기록, 업글 광석 표 (미완)

       >> 추후 구현


    5.  홀별 최대 유닛 스펙 (완료)

       >> 현재레벨 / MAX레벨 표시


    6. 조합링크 (완료)

       >> 배치 링크 게시판을 링크게시판으로 변경하고 군대조합 추가. 4가지 타입(전쟁배치, 예술배치, 기타배치, 군대)

     

    7. 클전/리그전 푸시 (완료)

       >> 설정화면 로그인 후에 옵션으로 추가. 시간 앞뒤 +- 시간 설정할수 있게


    8. 이미지로 저장된 배치 찾기 (완료)

       + opencv를 이용한 방법이 있는데, 이미지 사이즈가 틀리면 아마 정확도가 많이 떨어질것임

       + 메모리에 올리지 않으면 이미지 비교시 속도도 느리고 DB 부하도 생길것이라 예상

       + 아이폰 배치 캡쳐 파일이 대략 3MB이고, webp로 변환시키면 1.8MB정도임.

       + opencv로 이미지 비교시 하나당 20m/s이하의 속도를 낼것이므로 사용자 입장에서는 딜레이가 생김

       >> opencv 템플릿매칭 사용. 확대,축소된 화면에 좋은 퍼포먼스를 보임.

       >> 찾은 배치는 일치율 높은 순서부터 5개만 보이게 함

       >> DB에는 파일경로만 떨구고, 실제 파일 데이터를 보내야 할때면 파일경로에서 읽어서 보냄.

       >> webp 로 파일 변환시 무손실 압축을 쓰게되면 용량이 오히려 증가하는게 발견되어 jpg 로 선회.

       >> 파일 하나당 대략 500KB 미만

       >> 서버 모듈 시작시 이미지를 메모리에 이미지를 가지고 있다가 요청오면 메모리에 있는 이미지에서 찾음.

            물론 이미지 추가,삭제시 메모리에서 추가했다 지웠다를 반복함.

       >> 구현하는데 생각보다 시간이 얼마 안걸림. 구글과 stackoverflow의 도움이랄까..


    9. 리그전 미공 인원 한눈에 볼수 있게 (완료)

       >> 미공격 인원 눈에 잘 띄게 변경

     

    10. 광고제거 인앱 구매 (미완)

       >> 이건 사람좀 많이 쓰면 개발할지 고민해봄

     

     

     

     

    AOS 심사과정

    기본스토어 등록정보에 등록한 정보가 잘못되었다고 하루동안 리젝 5회 당하고정작 앱은 문제없이 12시간 있다가 그냥 통과됨;; 토요일에도 일을하네 ㄷㄷ

     

    제목, 자세한 설명, 간단한 설명 >> 민감해 보이는 정보들 전부 제거. 다른 url X, 숫자 표기 X, 다른 앱 이름 X그래픽 이미지 >> 앱아이콘으로 대충 만들었는데 리젝당하길래, 글자로 바꾸고 통과됨

    앱 스크린샷 >> 디버그모드에서 찍은 스크린샷 X, 스크린샷 위아래 짜른 이미지 X

     

    iOS 심사

    예정. 아직 맥북 세팅중;;

     

     

     

    현재 안드 앱 수정사항
    - 입력창에서 키패드 안보임
    - 배치복사시 광고시간 차감안됨.
    - 배치 조회에서 많은 데이터 조회시 스크롤 버벅
    - 클랜, 사용자 화면 우측 리그 마크 짤림
    - 사용자화면 이미지 최신화 및 버그 수정

    - 클랜 조회 화면 로딩 너무 길음 > 이건 좀 고민 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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